관리 메뉴

Pumpkin Time

[강화 맛집] 교동도 대풍식당 (feat.황해도식 냉면) 본문

〓맛있는 이야기/맛있는 여행

[강화 맛집] 교동도 대풍식당 (feat.황해도식 냉면)

김단영 2022. 5. 19. 18:45
728x90
SMALL

 

냉면이라면 다 좋아하는 남편과 냉면을 좋아하지만 입맛 까다로운 나^^

결국 둘이 냉면은 좋아하지만 까탈스러운 나 때문에 아무 곳이나 가지 않는 편이다.

냉면이 특별할 거 없을 거 같지만 냉면은 참 특별한 음식이라고 생각한다.

난 그동안 냉면을 좋아해서 많이 사먹어봤지만 맛있게 먹어본 냉면집이 사실 거의 없다.

그래서 좋아하면서도 잘 사먹지 않는 음식이 냉면이기도 하다.

냉면이 먹고 싶을 땐 내가 만든 열무김치로 만드는 비빔국수 혹은 얼큰한 물냉면을 만들어 먹거나

시원한 동치미 국물로 만든 물냉면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한다.

 

교동도에 가면서 남편은 출발할때부터 대풍식당 부터 코스로 정한다.  방송에 많이 나왔으니 꼭 가보자 한다.

그래 유명한 이유가 있겠지^^

오랜만에 냉면집을 찾았다.

 

메뉴판을 보는데 5월 20일 부터 가격이 1,000원 인상된단다.

가격이 오르기 하루 전날 이곳을 찾은 것도 행운인건가?

 

찬으로 나온 김치와 깍두기가 소박하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했다.

뭔가 분말이 가득 올라가 있다.

나는 너무 강렬한 맛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깔끔하고 약간 슴슴한 맛을 좋아하는데 여긴 그런 면에서는 괜찮았다.

그런데....  한 번은 왔지만 두 번 올 것 같은 집은 아닌듯하다.

냉면에 꽤 까다로운 개인적인 그냥 나의 취향이 그렇다.

맛있게 먹었다.  과하지 않게, 깔끔하게^^

 

얼마 전 강화도에 이사 오자마자 '토요일은 밥이 좋아' 프로에서 강화도 편이 나오길래 유독 열심히 봤었다.

어느 집이 나올지 많이 궁금했었고, 나오는 곳 다 가볼거라는 다짐까지.... ㅎㅎ

 

교동도에 가면 한 번쯤 가보는 것도 괜찮을듯하다.

대풍식당은 대룡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대풍식당
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안길 54번 길 24
T. 032-932-403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