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아버지들의 이야기 "국제시장" 본문

〓문화

아버지들의 이야기 "국제시장"

김단영 2015. 1. 16. 08:03
728x90
SMALL

작년말쯤 생긴 CGV 영화 티켓.

수업이 없는 저녁 영화관으로 향했다.

 

오늘 선택한 영화는 "국제시장" 

 

 

 

이 영화는 나의 아버지, 어머니의 시대이다.

그래서 였을까.. 영화를 보는 내내 얼마나 많이 울었던지...

 

나의 아버지, 어버니의 삶은 영화에서의 주인공만큼 끔찍하진 않았지만, 어릴적 기억하는 나의 부모님은 참으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만 보아온듯하다.

주인공 황정민의 해외에서의 삶을 보면서, 초등학교 시절 현대건설 직원으로 해외 근로자로 나가 계셨던 아버지가 떠올랐다.

그시절 나의 아버지의 삶 또한 얼마나 외로우셨을까.

그리고... 혼자서 우리 삼남매를 키우셨던 나의 어머니는 얼마나 힘드셨을까.

 

영화에 빠져 많이 울며 가슴을 쓰려내렸던 시간들이 지나고, 자막이 올라간다.

부모님께 전화라도 드려야겠다.

젊은 시절 고생하신 시간들이 잘 자란 자식들을 보시며 작은 위안이라도 되실 수 있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