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강화도 전원생활] 강화섬쌀 벼수확 끝^^ 본문

〓전원생활

[강화도 전원생활] 강화섬쌀 벼수확 끝^^

김단영 2022. 11. 11. 23:48
728x90
SMALL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만 살았던 난 한 번도 쌀농사에 대한 걸 본 적이 없었다.

강화도에 이사온 후 보게 되는 농사와 관련된 모습들이 난 지금도 신기하다^^

 

벼 수확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된 게 가장 신기한 모습이었다.

벼를 탈곡하는 콤바인 작업, 볏짚 동그랗게 만드는 베일러 작업을 보는 게 올가을 최고의 놀라운 일이다.

아마 작업하시는 분들은 구경하며 신기해하는 내가 얼마나 이상해보였을까? ㅎㅎ

 

집 앞 산책길에 늘 보게 되는 논의 풍경이 정겹다.

파릇했던 벼가 익어가고 추수가 되는 모습을 매일 바라봤던 산책길이다.

이제 강화의 논은 추수가 끝나지 않은 곳은 없어 보인다.

이제 맛있는 강화섬 쌀 먹을 일만 남은 건가?

 

강화섬쌀이 유명하다지만 쌀값이 어떤지는 잘 알지 못한다.

잘 알지 못하는 내 눈엔 풍년으로 보이지만, 내 느낌처럼 농가에 풍족한 수확의 기쁨이 이어졌음 싶다.

 

오늘 교동에서는 강화섬쌀 홍보를 위해 식혜, 떡, 빵을 나누는 행사를 했다.

행사의 슬로건은 "쌀쌀한 날씨엔 따뜻한 쌀밥을"

 

아직 온기도 남아있는 절편 세 조각이 얼마나 쫀득하고 맛있던지^^

강화섬쌀 홍보하느라 애쓰신 분들에게 감사한 하루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