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연습... 연습... 연습이 정답이다....!! 본문

〓국악

연습... 연습... 연습이 정답이다....!!

김단영 2015. 9. 11. 17:31
728x90
SMALL

 

언제나 그랬듯이.... 가을은 대회와 공연으로 바쁜 시즌이다.

그나마 활동을 많이 줄인 지금은 많이 한가해졌지만.... 괜히 마음이 바쁘다.

10월 대회와 공연으로 우리팀도 연습이 한창이다.

 

 

 

 

가야금 연주에 손을 놓은지 1년이 되어간다.

아쟁에서 손을 놓은지... 2년이 다 되어가고...

그러면서 편곡을 위해 간간히 치던 피아노도 이젠 잘 될지 모르겠다.

이러다 모두 까먹게되어 할 수 없게 되어버릴까봐 문득문득 두려워지기도한다.

 

모든걸 다 잘할 순 없지만,

적어도 잘했던것들은 꾸준하게 연습하며 잊지 않기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한 시간과 여건이 쉽지가 않다.

물론.... 나의 게으름과 나태함도 한몫 크게 차지하겠지?

 

2학기 사물놀이 수업이 시작되었다.

발표를 위해 배우시는 분들의 실력도 키워드려야하고,

다음달에 있을 공연을 위해 내가 맡은 악기도 열심히 연습해야한다.

 

누군가 날 위해 연습 공간을 비워놓고, 연습만 하라고 돈다발을 던져주고갈 사람은 없다.

부족한 시간 쪼개고, 부족한 생활비 쪼개고, 휴식시간을 줄여 연습 시간을 늘려야 하는게 나에게 가장 시급하다.

내가 좋아하는 산행과 여행을 줄여 연습 시간을 늘려야 하는데...

산행과 여행의 유혹을 내가 얼마나 떨쳐버릴 수 있을까?

 

건강을 위해 산행을 겸하며, 연습시간도 늘려 실력을 키우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더 나은 나를 위해.....

오늘도 시간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