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인천여행] 옹진군 해안누리길 신시모도 본문

〓여행을 말하다/인천여행

[인천여행] 옹진군 해안누리길 신시모도

김단영 2016. 1. 19. 09:23
728x90
SMALL

참 오래 움직이지 않았다.

섬여행, 바다여행을 좋아하는 만큼 많이 다녀봤지만,

그 중 가야지.. 하면서도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곳 신도, 시도, 모도.

지난 주말.... 3형제 섬이라 불리우는 섬 트레킹에 나섰다.

신도, 시도, 모도는 줄여서 신시모도라고 부르기도 하며, 해안수산부 지정 대한민국 53번째 해안누리길로 지정된 곳이다.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가방을 내려놓자마자 다시 내릴준비를 해야할만큼 거리가 가까운곳이다.

이곳에도 육지와 신도를 이어주는 연륙교가 만들어진다는 소식이다.



이날도 갈매는 떠나는 배를 따라오지만, 새우깡이 날아다니지 않는다.

추운 날씨 탓에 사람들도 새우깡 놀이에 나서지 않은듯하다....^^




오늘 섬트레킹을 함께한 사람들.

산악회에 나가지 않은지 꽤 한참되었다.

반가운 얼굴들.

역시 오래된 친구들이 좋다.
















수기해변 해당화길로 향하는 다리.

다리에 빨강색으로 크게 붙어있다.

"낚시금지"

그 글씨 옆에 당당히 낚시대를 드리우고 있는 아저씨를 만난다....^^



오호.... 화초대에는 철사로 엮은받침대에 냄비까지 걸어놓으셨다.


그 다리아래에서도 낚시를 즐기는 아저씨들을 만난다.


잡은 물고기를 구경하다가 한자리에 모인김에 단체컷 한번 더....^^







해당화길 옆으로 펼쳐진 시도염전.

앙상한 해당화는 날카로운 가시로 추운 겨울바람을 이겨내고 있었다.

























시도의 해안끝에 위치한 수기해변 전망대로 오르는길.

물론 옆에 편안한 계단이 있다.

누가 산악회 사람들 아니랄까봐 꼭 밧줄타는 이런길을 택한다. 

아마 이번 트레킹 최고의 난코스?



수기해변 전망대.






모도로 향하는 모도교.























모도의 가장 유명한 배미꾸미 조각공원.


















14km의 트레킹.

자전거 트레킹이 그리 편해보이지 않는 느낌이지만, 봄엔 자전거를 가지고 다시 와보고 싶다.

따스한 신시모도의 느낌을 담고싶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