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쫀득쫀득 맛있는 천년초 짜장면 본문

〓맛있는 이야기/따스한 집밥

쫀득쫀득 맛있는 천년초 짜장면

김단영 2015. 7. 12. 15:08
728x90
SMALL

오랜만에 비가 내린다.

가물었던 매마른 땅을 촉촉히 적셔주길...

 

아침은 걸르고 맞이한 점심.. 음... 오늘은 뭘로 한끼를 해결하나....??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또 열었다 닫았다...

 

그리고... 결정한 오늘의 메뉴는 짜장면....^^

 

오늘 내 점심을 해결해줄 짜장면의 재료는

감자, 양파, 빨강색 파프리카, 그리고... 우동면.

 

짜장을 하던지... 카레를 하던지... 늘 다이어트를 위해 기름 한방을 넣지 않은 요리법.

오늘도 기름 한방울 넣지 않고, 감자엔 물만 자박하게 넣어주고 익혀준다.

 

감자가  거의 익어갈때쯤 양파와 파프리카 그리고 춘장을 넣고 볶아준다.

그리고.... 뜨거운물을 자박하게 넣고 보글보글~~~

 

오늘 내 요리의 킥으로 등장한 천년초가루....

보통 짜장을 만들때 그냥 볶아주기도 하지만, 전분가루를 물에 풀어 넣어주기도 하는데..

난 천년초를 넣었다.

천년초 가루의 점성이 전분을 넣은듯한 찰진 느낌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우동면도 삶아 준비 완성.

면에도 천년초 가루가 들어갔다면 더 쫀득거리고 맛있을텐데...

다음엔 면에도 천년초를 넣어 더욱 쫀득쫀득한 면맛도 즐겨봐야지~~

 

기름을 넣지 않고 만들어 단백한 짜장.

천년초 가루를 넣어 쫀득쫀득 찰진느낌 가득한 짜장.

탱글탱글 우동면 위를 가득 덮은 짜장.

우와... 비오는 날 이런 메뉴보다 더 좋은게 있을까?

 

내가 만들었지만.... 넘 맛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