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퓨전요리 맥주전문점 Mr. 가이 본문

〓맛있는 이야기/맛있는 여행

퓨전요리 맥주전문점 Mr. 가이

김단영 2012. 10. 31. 16:10
728x90
SMALL

세번째로 찾은 퓨전요리 전문점 Mr. 가이

오랜만에 인천쪽에 가게되어 조금은 늦은 시간 이곳을 찾았다.

지난번 먹었던 매운닭발을 주문하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앉는 자리가 달라서 인지 오늘 보는 이곳의 인테리어가 참 예쁘다.

창측에만 있었다고 생각했던 물고기등이 천정에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었다.

 

물고기 [ 魚 ] 등을 보며 사장님께서 왜 물고기등을 달아놓으셨는지 말씀해주신다.

조금 잘 정리해서 올려보면,

그리스도적으로는 그리스도교 미술에 나타나는 상징상(象微像)의 하나다.

그리스도 교 고유의 상징으로, 2세기 경부터 이미 ‘생명의 물고기’로서 도상화되어 점차 명확하게 생명의 근원을 의미하는 그리스도를 뜻하게 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리스어의 물고기라는 말이 ‘예수 그리스도, 신의 아들 구세주’의 축약어였기 때문이다.

 
불교적으로는 불교의 기호인 애쉬타망갈라의 기호속에서, 산스크리트어로 메스야라고 불리는 금붕어는 윤회안에서 해로움이 없는 대양으로 인지되며,

'부처의 눈들' 혹은 '자각의 눈'으로 일컬어지는, 공포가 없는 부유 상태를 의미하며, 모든 살아있는 것들의 길조로 상징화된다.

다르마에서는 물고기는 물안에서 완전한 행동의 자유를 누림으로써 행복을 상징한다. 물고기들은 풍요와 풍부를 상징한다.

동양에서는 이따금씩 이들의 우아한 아름다움과 크기, 그리고 목숨으로 거룩하게 여겨지는 잉어(영어: carp)로서 그려지기도 한다.

 

물고기 얘기를 하는동안 매운닭발 요리가 나온다.

오늘도 그 맛은 환상 그 자체.

 

헉.. 오늘도 지난번에 이어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셨다.

언제나 느끼지만 닭발 양념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계란찜이다.

 

감기에 걸려 입과 코가 모두 헐어있는 친구를 위해 따뜻한 국물 요리중 오뎅탕을 주문했다.

오뎅탕 가격은 11,000원.

다른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데 오뎅탕 양은 다른곳에 비해 2배 이상은 되는듯 했다.

이곳 메뉴의 맛과 양때문에 내 다이어트는 내일로 미루기로했다. ㅎㅎ

 

관심없이 그냥 지나쳤던 이 포스터.

오늘에서야 알았다.

모든 테이블에 모든 종류의 휴대폰에 맞는 충전기들이 준비되어있었다는걸.

 

 

오늘도 사장님의 친절과 섬세함으로 늦은밤부터 영업이 끝나는 시간까지 편안한 시간이 만들어졌다.

우리집 근처에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지만, 오히려 멀리 있기에 더 가고싶은 생각을 하게되는걸까?

그런데 큰일이다. 매운닭발이 지금 또 먹고싶으니 어떻해야하나....? 

 

위치 : 계산역 4번출구에서 약150m 지점

전화 : (032)556-8825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