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북한산(北漢山) 백운대와 7성문

김단영 2012. 10. 1. 19:35
SMALL

산행(37). 2012년10월1일 북한산 백운대와 7성문 (100대명산)

- 위치 : 서울시 북부와 경기도 고양시의 경계에 있는 서울의 진산

- 산행코스 : 아카데미탐방지원센터 → 대동문 → 동장대 → 용암문 → 위문 → 백운대(白雲臺, 836.5m) → 북문 → 원효봉 → 시구문 → 산성매표소

- 산행거리 : 20km

- 산행시간 : 8시간

북한산은 백두산,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오악(五嶽)에 포함되는 명산이다.

20년만에 찾은 북한산의 이번 코스는 14성문 종주로 계획했다.

추석연휴로 부모님집에 와있었기에 강북에서 시작하는 코스로 정하기로했다.

출발점으로 정한건 아카데미탐방지원센터.

수유역2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1번을 타고 종점에서 내리면 아카데미탐방지원센터이다.

추석 다음날 북한산 14성문을 돌기위한 계획을 세우고 산행을 시작한 시간은 오전 7시24분.

일반적으로 대서문을 시작으로 중성문 방향으로 돌아가는게 일반적인 코스이지만, 난 대동문부터 시작하기로했다.

운기암에서 우측길로 오르기 시작했다.

운기암의 개짖는 소리가 얼마나 요란하던지 고개를 돌리게했다.

대동문.

아침 식사를 하지 않아서인지 대동문에서 시장기가 돌았다.

엄마가 준비해주신 추석음식이 유난히도 맛있었다.

북한산의 단풍이 들기 시작한다.

이제 버섯을 보게 될 날도 그리 많지 남지 않은듯 하다.

겨울이 되기전에 이 아름다운 모습을 잘 담아놔야겠다싶다.

동장대.

용암문.

위문.

위문을 지나 백운대로 향한다.

백운대를 오르기전 바위틈에 뿌리를 내린 코스모스.

등산객이 너무 많아 백운대를 오르 내리는데 시간 소비가 좀 많았다.

잠시 이곳에서 얼린 맥주 한잔으로

북문으로 향하는길에 있는 대동사.

북문.

원효봉.

원효암.

시구문.

북한산성지원센터에서 오늘의 산행은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