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umpkin Time

고추가루 빻는 날~~ 본문

〓어제와 오늘

고추가루 빻는 날~~

김단영 2015. 9. 5. 01:25
728x90
SMALL

오늘은 고추 빻는 날~~

물론.... 엄마집 고추다.

난 그저 엄마의 조수 역활... 심부름.... 그리고 그 댓가로 고추가루를 훔쳐올것이다... ㅎㅎ

그리고.... 우리집 막내인 내 동생도 엄마에게 고추가루를 가져가겠지?

엄마의 조수 역활도... 심부름도 하지 않은채... ㅋㅋ

 

지난번 엄마와의 논산여행때 구입한 고추 20근.

 

그리고... 내가 농사지은 청양고추.

 

건고추로 구입한 덜매운 고추는 2~3조각으로 잘라주고,

몇일 집에서 잘 말린 청양고추 두가지 고추를 섞어주었다.

그리고.... 고추집으로 GO... GO......!!

 

방앗간에 도착한 고추는 자루에서 꺼내서 줄을 선다.

곧 가루가 되어질... 마지막 고추의 모습이다........^^

 

한번 드드득.... 갈아진 고추.

벌써 재채기가 나오고... 눈이 매워오기 시작한다.

콧물도 훌쩍... 훌쩍....

 

기계에 다시 들어가고... 또 다시 들어가길 반복하며 점점 고운 고추로 변해가는 모습.

 

 

커다란 비닐 가득 담아갔던 고추는 작은 봉지 3개로 모아졌다.

이렇게 빻아진 고추가루는 총 16.5kg.

올해 고추가루는 내가 농사지은 무농약 고추가 함께 섞여있어 왠지 모를 뿌듯함도 더해진다.

 

2~3달 후면 먹게될 김장김치가 벌써 기다려진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Comments